그래픽 디자인/3dmax

3dmax 애니메이션 만들기

daniel9811 2016. 3. 23. 22:59

 

 

 

3dmax의 perspective뷰에서 박스하나를 만든다

 

 

 

 

 

 

박스를 선택한상태에서 modify를 누르고 modifer list를 누르고 editable poly를 누르고 사진처럼 4번째 면을 선택해준다.

 

 

 

 

 

 

 

그러면 면단위로 선택이되는데 윗면 옆면2개 보이는부분의 면만 총3개를 키보드의 delete를 눌러 제거해준다 그러면 검은색만 보이게되는데

 

 

 

 

 

 

 

 

 아까의 modify list를 누르고 nomal을 선택하면 안의 면들이 보인다. 그안에다가 creat에 sphere을 누르고 구를 생성해준다.

 

 

 

 

 

그리고 스페어들을 복사해주는데 W키를 눌러 스페어들을 shift누르고 움직여주면 이런 복사창이뜬다

 

 

 

 

 

 

그리고 저번포스팅에서 했던것처럼 creat - 4번째버튼 클릭 - 하고 taget누르고 카메라를 생성해준다

 

 

 

 

그리고 c를 누르면 카메라뷰로 이동한다 아까설정한 카메라의시야다.

 

 

 

 

 

 

애니메이션을 위해 top뷰에서 공을 일렬로 배치해준다.

 

 

 

 

 

 

 

 

하단의 Auto key를눌르면 빨간테두리가 나오는데 이순간부터 애니메이션이 녹화되는것이다. 밑에 프레임바를 원하는곳에 설정하고 스페어들을 움직여준다

 

 그리고 렌더링하기전에 Render - Render setup 누른다.

 

 

 

 

 

 

 

time Output에서 active time segment를 선택한다

 

 

 

 

 

 

 

 

 

그리고 render Outbut은 파일을 밖으로 내보낸다는 말이다 files..를 누르고

 

 

 

 

 

 

 

 

 

 

avi형식으로 저장한다.

 

 

 

 

 

 

 

uncompressed를 선택하는데 무압축이란뜻이다.

 

 

 

 

 

 

 

 

 

 

그리고 렌더링 하면 렌더링도되고 지정한위치에 아까설정한 avi파일이 생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