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디자인/3dmax

오크통3D모델링 모작하기

daniel9811 2016. 4. 23. 20:04

 

 

 creat에서 원기둥을 만든다.

 

이때 modify에서 hight segment를 4, cap segment 1, sides를 1로 설정한다. 이렇게 간단하게 설정해주어야 편집하기쉽다

 

 

 

 

원기둥에 오른쪽마우스를 누르고 aditable poly를 해준뒤 점을 선택하고 통모양처럼 너비를 조절해준다.

 

 

 

 

그다음 면을 선택하고

extrude를 눌러서 그부분을 아래로내려준다.

 

 

그리고 이제 이미지를 입힐것인데 그러기위해서 Unwrap UVW를 눌러주고 face를 선택한뒤 open uv editor를 눌러 전개도를 설정해준다.

 

 

 

 이건 윗면 부분의 전개도인데 모델링을 선택한부분의 전개도를 볼수있다 지금은 그렇게 퀄리티있게 만들지는 않을것이기때문에 지금은별다른 설정없이그냥 해준다. unrap uvw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는것으로 하겠다.

 

 

 

 

 

 

이건 몸통부분의 전개도이다 역시 딱히 편집을 많이하진안았다.

 

 

 

 

 

edit uvw 창에서 전개도를 내보낸뒤 포토샾으로 거기에 전개도부분에다가 위사진의 색을 입히고 뚜껑부분에다가 저나무색을 입히고 taga파일로 저장한다

 

그리고 다시 max로가서 물체를 누르고 m을눌러 아까만들 taga파일을 넣어주면

 

 

이렇게 오크통이완성되게 된다. 오른쪽은 뚜껑을 만들어보았다.